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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용 FAQ

  • 이메일이 도착하지 않아요.
    입사지원 확인 및 채용 관련 안내 메일의 수신이 원활하지 않은 경우, 메일 주소와 스팸메일함 및 메일함 용량을 다시 한번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모든 채용 관련 발신 메일의 내용은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으므로 메일 수신이 안되시더라도 홈페이지를 확인하시어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답변을 원하시는 경우에는 Q&A게시판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팝업이 뜨지 않아요.
    1) Internet Explorer 브라우저 사용 시
    - Internet Explorer 를 엽니다.
    - 도구를 클릭하고 인터넷옵션 > 개인정보 > 팝업 차단 사용을 해제합니다.

    2) Chrome 브라우저 사용시
    - 크롬 오른쪽 상단 점세개를 클릭하면 박스가 나타나고 아래부분에 있는 설정을 클릭합니다.
    - 설정에서 나타나는 고급에서 하단에 있는 콘텐츠 설정을 클릭하면, 나타나는 팝업 차단됨을 해제합니다.

    자세한 답변을 원하시는 경우에는 Q&A게시판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페이지가 확인되지 않아요. / 채용 홈페이지에 오류가 있어요. (합격자 조회, 공고문, 입사지원서(이력서) 등)
    채용 홈페이지 및 입사지원서(이력서) 작성 시 Internet Explorer, 사파리 등 보다는 가급적 Chrome을 사용하시길 권장드리며,
    모바일보다는 컴퓨터를 사용하시길 권장드립니다.

    또한 오류 발생 시 해당화면을 캡쳐하여 Q&A게시판에 문의글로 남겨주시면 보다 정확한 답변이 가능하므로 참고 부탁드립니다.
  • 비밀번호를 분실하여 '비밀번호 찾기'를 해도 회신이 없어요.
    메일 주소와 스팸메일함 및 메일함 용량을 다시 한번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답변을 원하시는 경우에는 Q&A게시판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입사지원이 정상적으로 완료되었는지는 어떻게 알 수 있나요?
    최종제출을 한 경우에만 이메일로 접수 완료 안내 메일이 발송됩니다.

    단, 입사지원 시 정확한 메일 계정을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스팸메일함 또는 메일함 용량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답변을 원하시는 경우에는 Q&A게시판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첨부파일이 잘 올라가지 않아요.
    1. 해당하는 항목에서 우측 파일등록/수정>찾아오기>해당하는 첨부파일(파일크기 5M 제한) 선택>파일등록/수정버튼 클릭>
    "파일이 정상적으로 등록 되었습니다."라는 창이 뜨면 확인>첨부파일 등록 완료

    2. 첨부파일 등록 후 반드시 입사지원서(이력서) 확인/수정 페이지에서 첨부파일이 정상적으로 등록되었는지 확인 후 최종지원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3. 첨부파일 형식은 입사지원서(이력서) 내 안내문구를 반드시 참고하시고, PDF형식으로 업로드 하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답변을 원하시는 경우에는 Q&A게시판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합격자 발표는 언제 하나요? / 어떻게 확인하나요?
    전형별 합격자 발표는 채용 홈페이지의 ' 전형결과 > 합격자조회' 에서 가능하며,
    발표가 진행되면 개별적으로 발표 확인 관련 안내가 진행됩니다.

    자세한 답변을 원하시는 경우에는 Q&A게시판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최종제출 후 입사지원서(이력서)를 취소/수정하고 싶어요. // 분야 변경을 하고 싶어요.
    1. 최종 제출 후 입사지원서(이력서) 수정을 원하시는 경우
    -입사지원서 수정/확인 > 하단 제출취소 버튼 클릭 > 비밀번호 입력 후 재 수정이 가능합니다. 수정 후에는 반드시 최종 제출 완료를 하셔야 정상적으로 제출이 완료 됩니다.

    2. 지원분야 변경을 원하시는 경우
    1)최종제출을 완료한 경우
    - 입사지원서 수정/확인 > 하단의 제출취소 버튼 클릭 > 지원분야변경 버튼 클릭 > 비밀번호 입력 후 재 수정이 가능합니다.
    지원분야(권역) 변경 시 입사지원서(이력서)를 처음부터 다시 작성하셔야 합니다. 반드시 최종 제출 완료를 하셔야 정상적으로 제출이 완료 됩니다.

    2)최종제출을 하지 않은 경우
    - 입사지원서 수정/확인 > 하단 지원분야변경 버튼 클릭 > 비밀번호 입력 후 재 수정이 가능합니다. 지원분야 변경 시 입사지원서(이력서)를 처음부터 다시 작성하셔야 합니다.
    반드시 최종 제출 완료를 하셔야 정상적으로 제출이 완료 됩니다.

    마감 30분 전까지 : 지원분야변경, 제출취소 버튼을 통한 분야변경 및 제출취소 가능
    마감 30분 전 ~ : 최종제출 취소 및 지원분야 변경 불가

    최종제출 취소 및 지원분야 변경이 불가한 경우 아래의 형식에 맞추어 Q&A를 남겨주시면 확인하여 해당 부분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1. 최종제출 후 입사지원서(이력서) 내용 수정이 필요한 경우

    - 제목 : '(입사지원 취소)_수험번호_성명'

    2. 지원분야 변경이 필요한 경우

    - 제목 : '(지원분야 변경)_수험번호_성명'
    → 최종제출 이전 지원분야 변경이 필요한 경우, 수험번호 대신 출생월일(4자리)를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 지원분야 변경 요청 시, 메일 계정 삭제 후 이메일 인증단계부터 시작하여 진행하셔야 합니다. 이점 유의하시어 신중하게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 버튼 클릭 및 요청에 의한 수정, 삭제, 분야 변경은 모두 마감 전 30분 이전까지만 가능합니다.
  • 본인명의의 휴대전화가 없는 경우
    가족명의 휴대전화로 인증하신 뒤, 지원서 작성페이지에서 반드시 "본인 성명으로 수정"하시기 바랍니다.
    휴대전화 연락처는 전형관련 알림,공지시에 활용되므로
    가족명의 휴대전화의 SMS 수신내역을 수시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추후 면접전형에서 본인 확인을 위한 신분증이 요구되므로
    휴대전화 연락처외의 인적사항, 입사지원서 작성 내용에 허위기재/오기재가 없도록 반드시 주의바라며,
    본인 명의의 신분증과 입사지원서 기재내역이 상이할 경우, 전형 참여 및 응시가 불가함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 접수 마감 당일 관련 안내
    입사지원서(이력서) 접수 마감 당일, 마감 직전에는 지원량이 많아
    입사지원서(이력서) 수정 및 제출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개인PC환경에 따라 제출하지 못한 입사지원서(이력서)는 마감기한 이후 제출이 불가합니다.
    사전에 미리 입사지원서(이력서)를 작성, 제출하시기 바라며,
    최종제출된 입사지원서(이력서)를 반드시 확인하여 미기재, 오기재, 미제출로 인한 불이익이 없도록 주의바랍니다.
    접수기한 이후 상기사항에 대한 개별 구제는 불가합니다.


    최종제출 취소 및 지원분야 변경을 위한 계정삭제는 Q&A 확인 후 처리됩니다.
    입사지원서(이력서) 접수 마감 30분 전부터는
    최종제출 취소 및 지원분야 변경을 위한 계정 삭제 처리가 어렵습니다.
    유의하시어 작성 부탁드립니다.
  • 해외거주자 및 면접 관련 필독사항
    면접전형은 국내에서 대면 면접 원칙으로 별도 온라인 비대면 면접을 시행하지 않으며,

    국내 확진자 급증 및 방역 지침에 따라 금번 면접전형의 경우 면접일 기준 최근 14일 내 해외방문자의 경우 응시가 제한됩니다.

    서류전형에 합격하셔도 국내 입국 14일이 경과되지 않으면 면접참여가 불가한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